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 단타 수익 - 구영테크, 동양물산

반응형

요즘 부쩍 단타의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수익이 잘 나오는 것도 있고, 나름 1년동안 공부를 하면서 포스팅에 기록하고 스스로 발전하려고 노력했던 것들에 대한 결과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에 50만원만 벌어도 주식시장이 열리는 20일을 기준으로 보면, 1,000만원 입니다. 물론 매일 같이 그렇게 수익을 낼 수는 없겠지만 비슷한 확률로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그 동안 봐왔던 차트들의 패턴 연구 만으로도 어느정도 가까워지는 느낌입니다. (1년동안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열심히 연구 했는지 알아주실듯 하네요 ^^)

 

이번에 단타 매매한 종목은 구영테크와 동양물산입니다. 사실 왜 단타매매를 하려고 관심종목에 넣어두었고, 어떤 것을 보고 투자를 했었는지 수익계좌를 공개할 때마다 설명을 하고있는데요. 이번 건은 정말 순전히 감? 촉? 이였다고 해야할까요?

 

구미를 당기게 만드는 특별한 힘이 있었습니다. 예약 포스팅으로 시간외단일가 매매방법에 대해서 연구를 좀 하고있는데, 그러던 와중에 눈에 들어온 종목이다보니, 크게 설명드릴 사항은 없다보니 차트와 함께 왜 매수가 들어갔는지, 왜 그런 단타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짧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일간 주식 단타로 96만원 수익

 

일단 제가 12월 18일, 12월 19일 단타매매로 벌어들인 수익은 18일에는 18만원, 19일에는 76만원으로 2일간 96만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매매계좌에 검정색으로 칠해놓은 것은 다음을 위해서 일부 매수가 들어간 종목이라 가려두었습니다. 

좌) 12월 18일 매매일지(계좌 수익),    우) 12월 19일 매매일지(계좌 수익)

 

 

요즘엔 주식에 대한 공부를 위한 포스팅의 비중보다 투자수익에 대한 포스팅 중이 높아져있는데요. 제가 11월부터 계좌에 대한 수익이 발생하면 글을 올리고 있고, 11월부터 발생한 수익금을 합치면 867만원이고, 금일 포스팅하는 것까지 합치면 972만원이네요. 물론 중간중간 손실로 손절도 하기는 하지만 손절보다 수익이 크기 때문에 뿌듯한 2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구영테크 - 장대음봉인데 투자?

 

일단 구영테크에 단타 매매가 들어간 이유는 거래량이 엄청나게 없던 주식종목이였는데, 장대음봉이 나온 것을 보고 투자가 들어갔습니다. 장대음봉인데 투자가 들어간다? 아마 일반적인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생전 처음보는 차트 해석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구영테크의 12월16일에 발생한 장대음봉은 거래량을 발생시키기 위한 장대음봉으로 해석하였고, 바로 매매가 들어간 케이스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너무 일찍 매수가 들어갔고, 너무 늦게 매도가 들어가서 수익률이 좋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3%정도 밖에 안되죠. 

좌) 12월16일 분봉 매수시점    우) 12월18일 분봉 매도시점

 

일단 매수가 들어간 지점은 16일 하락을 하고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지지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해당 구간에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장막판까지 하락흐름을 이어가는 바람에 일단 손실인 상태에서 2일을 보내게 되었고, 18일에는 순식간에 23%의 상승을 보여주더니 하락세를 연출해서 일하다가 나중에 보고 매도가 들어간 케이스입니다.

 

단타를 매매할 때 급등한 것을 아쉬워하고 들고있다보면 손실구간으로 전환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아쉽더라도 수익이니까 매도를 진행했고, 구영테크라는 주식종목으로 일단 2일만에 20만원정도의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상황을 보려고 소액 투자가 들어갔던 에이프로젠KIC는 일부 정리를 하였습니다.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으나, 수급이 생각처럼 붙지 않았고, 주가가 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서 일부 손절을 하였고, 19일 매매일지에도 보면 알겠지만 나머지 물량도 완전히 털었습니다. 

 

그리고 18일에 제가 검정색으로 음영처리 해둔 주식종목이 바로 동양물산입니다. 18일 주식 단타매매가 종료가 되면 관심종목으로 담아두었던 주식종목으로 일정금액을 갈아타게되는데요. 빨리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2일치를 묶어서 하다보니 저렇게 되었네요. 

 

동양물산 - 엄청 긴 윗꼬리인데 투자?

 

동양물산 주식종목을 단타매매로 들어가게된 이유는 구영테크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위에 구영테크는 장대음봉인데 투자를 했다고? 하면서 의아해 하셨을 텐데요. 동양물산은 긴 윗꼬리가 달렸기 때문에 투자가 들어갔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저런 윗꼬리가 달리면 피하라고들 말하죠. ㅎㅎ 그러나 제가 볼 때는 기회를 주는 수급 유입으로 역시나 보였고, 보란듯이 수익을 하루만에 거두었습니다. 

 

구영테크가 장대음봉을 보였고, 동양물산이 윗꼬리를 길게 남겼지만, 두 종목 모두 잘 보면 주가가 하락세가 아닙니다. 5봉과 20봉이평이 오히려 골든크로스를 하는 시점에 놓여있었고, 5봉이평, 20봉이평, 60봉이평 모두 수렴하면서 이격이 그리 크지 않은 상황에서의 수급변동이라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투자가 들어갔습니다. 

 

과거에 제가 이격도나 볼린져밴드 등 지표에 대해서는 설명을 드렸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동양물산 역시 단타매매로 적합하다 생각하고 윗꼬리가 달린 12월18일에 바로 종가쯤에 매수가 들어갔고, 목요일(19일)이나 금요일(20일)에 매도해서 현금화할 생각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저는 총 4번의 분할매도를 들어갔습니다. 장이 시작하고 996원, 1005원, 1,085원, 1060원에 매도가 전량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위의 차트에서도 보듯이 1,170원까지 거의 상한가부근까지 올라갔었는데, 고점 이후에 흔들리는 주가에 기다리지 못하고 전량을 처분했다라는 것이지요. 

 

주식 단타매매할 때 
주가 2,000원이하 & 시총 1,000억원이하 종목 변동 커

 

어쨌거나 단타는 얼마건 간에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욕심을 버리고 만족할만한 수익을 낸 것에 스스로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구영테크와 동양물산은 공통적으로 둘다 2,000원이하의 주식종목이고, 시가총액에 1,000억원이 되지 않는 종목을 골랐습니다. 이런 종목들이 단타를 하기에 가장 좋기 때문이지요. 

 

항상 제가 말씀드리지만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서 해당 투자방법을 숙달하시는게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사실 유튜브 동영상이나 다양한 블로그들을 봐도 자신의 노하우는 별도로 가지고 있고, 다 오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주식은 확률이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차트의 패턴을 연구하는 것처럼 어떠한 형태로든 공부를 조금만 해보시면 분명 성공할 수 있는 길은 만들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9일 매매일지도 보면 가려둔 종목이 있는데, 해당 종목은 좀 다른 방식이긴 하지만 빠른 시일내에 수익을 내주었으면 좋겠네요. ^^

급등주 패턴 연구(주식 단타 매매기법) No.1 - 급등 후 조정기간을 노려라

 

급등주 패턴 연구(주식 단타 매매기법) No.1 - 급등 후 조정기간을 노려라

주식투자를 하는 모든 분들이라면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보기 위해 급등주를 찾는데 혈안이 많이 됩니다. 장기적 투자를 하는 분들은 우량주들을 활용해서 안정적으로 운용하지만 대부분의 주식투자자들은 그렇지..

jjisso.tistory.com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주식투자를 할 때 정말 수없이 많은 지표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이번 기획포스팅에서는 주로 많이 사용하게되는 지표들에 대해 하나씩 설명을 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용어나 의미가 실제로 좀 복잡하..

jjisso.tistory.com

찌쏘와 함께 주식 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